해보자

[AVAST] 자동결제된 AVAST 제품 환불 본문

SOMEDAY

[AVAST] 자동결제된 AVAST 제품 환불

안댕 2020. 2. 4. 18:06

Avast 60일 평가판을 사용하다가 자동 결제를 해제하는 것을 잊고 있었다.

 

Avast SecureLine VPN, Avast Cleanup Premium 이렇게 두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

 

덕분에 10만원이 넘는 돈이 결제되었다. 주르륵...

 

(Cleanup Premium은 평가판 사용할 때 중복결제 했었는지 돈이 두번 빠져나갔다.)

 

1년치를 결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법 큰돈이고 사용량이 많지 않아서 일단 환불신청을 하기로 했다.. 

 


일단, Avast는 메일로 우리와 소통하고 있다.

 

결제할 때 입력했던 이메일주소로 로그인해서 메일을 뒤져보니  

 

"Avast - 당신의 시험은 성공적으로 풀 버전으로 변환했습니다."

 

라는 이름으로 해당 제품의 결제를 처리한 영수증이 첨부된 메일이 와있었다.

 

메일 내용 중,

 

"주문 상태 확인 및 송장 다운로드 할 수 있는 avast.com/find-order로 이동하여 로그인한 후 주문 세부정보를 확인하십시오."

 

라는 문구가 있는데, 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메일에 있는 주문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, 자동결제를 취소할 수 있다.

 

나는 환불신청을 먼저해야 될 것 같아서 환불신청을 먼저한 후에 구독을 취소했다.


본격적으로 환불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자! 

 

해당 메일을 아래로 내려보면 고객서비스 링크가 나와있다. 

Avast Software 고객 서비스 : http://avast.com/support

 

> Refund Request를 클릭.

 

 

> How can I request a refund? 클릭. 

> contact Avast Support 클릭.

> 환불 받을 제품에 해당되는 종류를 선택.

 

> 상황을 설명할 수단 선택

나는 이메일을 선택했다. 영어로 기재한다.

 

1) 제품 구매 시기 - 30일 이내 / 30일 이상

2) 환불 이유 -  자동 갱신을 원하지 않았다.

3) 주문ID - 이메일에 있던 주문 ID

4) 이름

5) 주소

6) 이메일 주소 - 회신받을 Email주소.

7) 첨부파일 - 메일에 날아온 영수증을 캡처해서 첨부.

 

작성이 끝나면, 

> SUBMIT REQUEST 선택.

제출이 완료되면, "고객지원서비스 번호"를 알려준다.


환불신청과 구독취소가 완료되면 회신이 오기를 기다린다. 

 

Re: Avast Refund Request - "고객지원서비스 신청번호" ~  라는 이름으로 메일 회신이 왔다.

 

환불 요청이 온라인샵에 전달되었고 환불 절차는 최대 7일 정도 걸릴 것이라는 내용이다.

 

이후 며칠 더 메일이 오기를 기다렸다.

 

AVAST Software s.r.o. - 환불확인(주문ID) ~ 라는이름으로 AVAST Software 고객서비스로부터 메일이 도착했다.

 

환불처리가 다행히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는 내용이었다. 

 

돈은 바로 들어오지 않는다. 며칠 더 기다리면 돈이 다시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체크카드로 결제해서 통장으로 돈이 들어왔다. 

 

우려한 것 보다는 신속히 환불 처리되어서 좋았다!! 


자동결제된 날짜 : 2020-01-26

환불신청한 날짜 : 2020-01-27

환불 경과 이메일 회신받은 날짜 : 2020-01-28

환불 확인 이메일 회신받은 날짜 : 2020-01-30

입금 받은 날짜 : 2020-02-04